"아마데우스 (Peter Shaffer's Amadeus, 1984)"
내가 젤루젤루 좋아하는 영화. 난 영화를 보자마자 "아마데우스" DVD와 오페라 '마적(요술피리, Die Zauberflote)'CD를 샀다. 영화 속에 드러나는 그의 천재성과, 또다른 그의 질투심이 음악에 녹아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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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캐논 인버스 (Canone Inverso: Making Love, 2000)"
내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. 아니,, 솔직히 말하면 "엔니오 모리꼬네"의 음악 때문에 가장 아끼는 영화가 되어 버렸다. 스토리보다는 한곡한곡마다의 그 이미지가 선명하게 남아서 OST를 들을 때 오히려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. "캐논 인버스"... 그 두개의 선율이,, 그들의 인연과 만남이 하나가 되어 버린다.
- '캐논(canon)'은 같은 멜로디를 반복하는 일종의 돌림노래 형식의 작곡기법. '캐논 인버스(canon inverse)'는 '캐논'의 변형으로, 악보의 처음부터 연주해나가는 사람과 끝에서부터 연주해 올라오는 사람이 극과 극에서 출발하지만 결국은 같은 멜로디를 이어받으며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음악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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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샤인 (Shine, 1996)"
이 영화도 좋았지만,, 난 음악에 더 매료 되었었고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. "라흐마니노프(Sergej Wassiljewitsch rachmaninow)" 데이빗 헬프갓은 라흐마니노프의 곡을 치다가 그만 자신을 놓아 버리고 만다. 이 영화를 보고서는 당장 라흐마니노프의 앨범을 사서 들었다. 미치지 않고서는 연주할 수 없다는 "피아노 협주곡 제 3번 D단조 op.30"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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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사무라이 픽션 (Samurai Fiction, 1998)"
ㅋㅋㅋㅋ이 영화에 대해선 정말 할 말이 없다. 영화에 앞서 ost를 듣게 되었고 그 음악에 반해버렸다. 하지만 영화는,,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인지 솔직히^^;;; 음악에 영상을 삽입한 것 같다고 느낄 정도ㅋ 그렇지만 음악에는 정말 대단한 흡입력이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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