알렉산더.

영화. 2005. 2. 28. 20:14


맘에 들지 않는 것:
1. 3시간이라는 압박, 재밌기라도 하면..-.-;;;;
2. 음악. 올림픽 다큐멘터리도 아니고, 음악만 들어도 "인간승리"라는 주제가 떠오를 듯.
3. 안토니 홉킨스의 설명들. 마치 구구절절 옳은 말만 적혀있는 교과서를 읽은 듯한 느낌을.
4. 콜린 파렐의 금발, 금발은 잔인하다..;;;



그래도 세시간을 지탱해 주는 것:
- 안젤리나 졸리. 잔인하고 집요한, 그의 아들을 옭아매기에 충분한 매서운 그 눈빛.
- 리틀 알렉산더는 너무 귀여웠고, 중간 알렉산더는 콜린 파렐과 너무 닮아 좀 웃겼다ㅋ
- 섬세하게 묘사하려한 영웅의 불안정한 심리. 그닥 재미는 없었지만..;;
- 가우가멜라 전투씬. 전체적으로 전장의 모습을 쭈욱 훑어주고, 이것이야말로 정말 미화되지 않은 전쟁이라는 것을 느끼게 했으며, 그림에서만 볼 법한 다리우스 3세의 모습이 무지 인상 깊었다.

- 그리고 결정적으로 자레드 레토!!!! 헤파이스티온을 보면서 계속 어디서 많이 본 배우였는데 기억이 나지 않아 답답했다. 너무너무 인상깊어 알렉산더보다 눈에 더 들어왔는데, 역시나 레퀴엠의 그 청년..ㅠ_ㅠ 금발도 잘 어울리는구나아ㅡㅋ 난 이 영화에서 헤파이스티온의 눈빛이 가장 맘에 들었다.





- 이 영화, 정말 알 수가 없다. 그렇게 지루하게 봐놓고서도 지금 생각같아선 한번 더 보고싶다, 그것도 매우매우. 이번엔 알렉산더와 어머니간의 감정선을 잘 따라 타고 싶다. 그리고 미처 찾지 못한 커샌더 역의 '조나단 리스 메이어스'도 보고 싶지만, 무엇보다 도결정적인 건 자레드 레토, 자레드 레토, 자레드 레토!!!! 그의 눈빛과 그가 등장할 때 흐르는 은밀한 듯한 분위기 or 느낌을 한번더 느끼고 싶다.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