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주일 째 도서관.

혼잣말. 2008. 12. 15. 20:42


1. 이틀 보았다, 그리고 칭하리라! 우리학교 중도의 제이크 질렌홀로! 책상 하나를 건너 마주보고 공부를 하는데 질렌홀의 느낌과 정말 많이 닮았고 얼굴은 하얀데 눈썹은 짙은, 깔끔한 인상이었다. 집에 가고 싶은 걸 참아가면서 그 사람이 갈 때까지 공부하면서 계속 쳐다봤다. 그런데 어찌나 공부에 몰입하시는지 고개 한번 안들고, 눈 한번 안마주치더라..ㅠㅠ  더 아쉬운 건 그 이틀 이후론 중도에서 보이지도 않는다는 사실;;;

2. 반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하루이틀 동안 머리 속에 넣으려니 정말 머리가 터질 지경이었다. 공부하면서 그 장면에 생각났다.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이 마시멜로를 많이 먹는 내기를 하는데, 유재석이 꾸역꾸역 마구 입에 집어넣다가 결국 입에서 팡하고 터져나오던 그 것들;; 내가 딱 그 지경이라고 생각했다. 그저께 예술사를 공부하면서 화가와 사진작가들 이름만 한100명은 외우는데 정말 막 구겨서 억지로 밀어넣고 있는, 그래서 누가 내 머리를 살짝만 건드려도 막 넘칠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.

3. 항상 같은 자리에 앉는다. 그러다 보니 주변에 함께 같이 앉게 되는 사람들의 얼굴이 이젠 낯설지 않다. 그래서 좀 부끄러운 점이 있기도 하다. 일주일 째 날 찾아오는 사람도, 내가 찾아가는 사람도 없으니 내가 친구 하나 없는 아웃사이더인 줄 알거 같다. 뭐, 그것도 나쁘지 않으나 그래도 같이 밥 먹는 사람도 있고 날 챙겨주는 사람도 있는데 좀 그렇다! 거기다 나도 폼나게 두꺼운 전공책 들고 공부하고 싶은데(많이 무겁긴 하겠지만;;) 이상하게 이번 학기는 교양 한과목 빼고는 PPT로 된 프린트물로 다 수업을 해서 말이다. A4용지 한장한장 넘기면서 공부를 하니, 원;;;

4. 안다니던 도서관을, 그것도 아침에 날이 밝아오기도 전에 나서려니 정말 고되다. 그래도 예전에 하던 공부에서 벗어나 학과 공부를 하니 좀 재밌는 걸?! 사람 사는 공부를 하는 것 같고 교양은 교양대로 언젠가는 이거 어디서 좀 배웠네 할 수 있을 것 같고. 일주일만 더 참자!

5. 하지만 지금은 고민 중. 이젠 여유도 좀 생겼으니 오랜만에 내일 조조로 영화 한편 볼까 어쩔까. 이스턴 프라미스 빨리 내릴 것 같은데 어차피 아침에 졸 것 같으면 도서관 자리를 맡아놓고 볼까 정당화 하는 중이다;;;





AND